【민단생활상담센터 소장 인사】


김소부소장
 동포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민단생활상담센터」는 동포 여러분이 일상 생활에서 일어나는 고민이나 걱정등 여러 문제 사안에 대응하는 시스템입니다.
 특히 재일동포의 경우는 한국과 일본의 양국간에 걸친 복잡한 문제에 대해 「누구에게 어떻게 상담을 하면 해결할수 있을까」 고민 하시는 분이 많이 계신 줄 압니다.
 구체적으로는 가족이 돌아가셨을 때 상속에 관한 여러가지 문제나, 출생, 혼인, 사망, 이혼 등 이른바 호적정리에 관한 한국과 일본에 필요한 수속절차, 또한 돌연의 사건이나 사고와 관련된 대응 등 생활상 여러 문제가 누구에게도 발생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민단생활상담센터」는 동포 여러분이 겪고 계시는 문제 해결에 대한 지원을 목적으로 2007년 중앙본부에 개설되었습니다.
 현재는 중앙본부를 비롯하여 18개소에 지방센터를 개설하여 지역의 특성을 살리면서 동포 여러분의 상담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중앙본부 「민단생활상담센터」에는 변호사, 세무사, 사법서사, 행정서사, 사회보험노무사 등 각 분야의 전문가 45명이 전문상담원으로 등록되어 여러분의 상담에 적극적으로 임하고 있습니다.
 상담센터에 직접 방문이 힘든 분은 전화 상담도 가능합니다. 또 직접 상담을 희망하시는 분은 방문하시면 개인실에서 상담을 대응 합니다.
 여러분의 개인정보는 엄수하오니 안심하시기 바랍니다. 상담은 30분 무료입니다. “곤란해” “모르겠어” “어떻게…” 어떠한 사소한 일이라도 괜찮습니다. 지금 바로 「민단생활상담센터」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민단생활상담센터 소장 김소부(金昭夫)